[ESG 이야기 2] 호텔관광분야 ESG경영 사례<Marriott International Hotel>
페이지 정보
작성일 24-07-20 19:29본문
“ Marriott International Hotel의 'SERVE 360 REPORT',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의 절 묘한 조화: ESG 원칙을 현실로 구현하는 모범 사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023년 'SERVE 360 REPORT'를 통해 ESG 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목 표와 그동안의 지속적인 실천, 노력을 담아내었습니다. 기업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여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영감을 주는 모범 사례입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4가지 주제를 가지고 현 재 ESG 보고서의 글로벌 표준인 GRI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 표준에 맞추어 ESG의 각 영역인 환경, 사회, 거버넌스 차원에서 각 목표를 설정하고 세부 실천 활동, 프로그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4가지 주요 목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NURTURE OUR WORLD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를 통해 에너지 효 율성을 향상시키고 폐기물 관리를 개선하는 등의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SUSTAIN RESPONSIBLE OPERATIONS
사업 운영에서 책임을 가지고 사회적 이슈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노동자 권리와 다양성 증 진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MPOWER THROUGH OPPORTUNITY
직원과 지역사회에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성장 기회를 제 공합니다.
WELCOME ALL AND ADVANCE HUMAN RIGHTS
다양성과 포용을 존중하며, 고객 및 직원의 인권을 존중합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38개 국가 및 영토에 걸쳐 31개의 브랜드와 8,500여 개의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호텔 기업으로 이러한 ESG의 모범 사례를 통해 다른 호텔 기업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ESG 원칙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며 비즈니스 성공과 사회적 책임을 조화롭게 추구하는 좋은 사례이며, 다른 기업들도 현실로 구현하기 위한 시작점에서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입니다. 향후 호텔 기업은 고객의 긍정적 경험이 주요 상품이며 기 업의 목표인 만큼 고객이 호텔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것인 가에 대한 고민이 ESG의 성공적인 역할을 좌우하는 가장 큰 과제가 될 것입니다.
<지속가능 ESG센터 최욱희>